창업가 마인드셋

디자인 씽킹을 기반으로 기업가 정신 함양 교육

프로그램 목표

  • 팀워크의 중요성을 알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다.
  • 아이디어를 발굴하는 과정에서 창의적 사고와 논리적 사고를 기를 수 있다.
  • 문제를 발견하고 해결방법을 고민하면서 문제해결력을 기를 수 있다.
  • 창업을 이해하고 창업의 가치를 설명할 수 있다.
  • 기업가 정신의 이해하고 자신의 미래를 위해 준비할 것들을 계획할 수 있다.
  • 1020dream

    프로그램 소개

    01. 공감하기 / 문제정의

    수업 시간 :  80분

    준비물 :  없음

    수업 목표 :

  • 니즈를 파악하고 문제를 발견하여 해결방법을 찾을 수 있다.
  • 수업 내용

    활동 1 :‘ 뭐가 문제야?’ 인터뷰 활동

  • 대상자에게 질문을 하며 원하는 니즈를 공감하고 파악한다.
  • 활동 2 : 인터뷰 내용 나누기

  • 팀원이 모여 들었던 문제와 니즈를 나누고 공감된 점을 나눈다.
  • 활동 3 : 문제 제기와 문제정의

  • 주어진 문장구조에 맞추어 가장 공감된 문제를 제시하고 정의한다.
  • 02. 아이디어 구체화

    수업 시간 :  80분

    준비물 :  없음

    수업 목표 :

  • 제시된 문제를 토대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는 아이디어를 구체화 할 수 있다.
  • 수업 내용

    활동 1 : 브레인스토밍

  • 정의된 문제 해결을 위해 다양한 아이디어를 말한다.
  • 활동 2 : 스캠퍼 기법이 머지?

  • 여러 아이디어를 만드는 방법을 익힌다.
  • 활동 3 : ‘그래 결정했어’ 활동

  • 아이디어를 토대로 한 가지 아이템을 결정한다.
  • 제품, 서비스, 직업, 어플, 캠페인, 게임 등의 아이템 다양한 형태가능
  • 03. 프로토타입

    수업 시간 :  80분

    준비물 :  없음

    수업 목표 :

  • 출한 아이템을 깊이 탐색하고 아이템의 가치를 말할 수 있다.
  • 수업 내용

    활동 1 : 아이템 보드 만들기

  • 디자인 명세서, 비즈니스모델 캠버스 형태
  • 보드에 아이템을 구체적으로 표현한다.
  • 활동 2 : 아이템 보드 발표

  • 제품, 서비스, 직업, 어플, 캠페인, 게임 등의 아이템을 발표한다.
  • 활동 3 : 아이템 보드 평가

  • 소비자 입장에서 발표된 결과물을 평가한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