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사상호 주의! (주)꿈여울은 당사와 무관합니다.

프로그램 개요

  • 교실이 하나의 체험부스
  • 오븐 등 모든 필요 기자재 지원. (학교 준비물 없음)
  • 체험시간은 80-90분으로 학교시정에 맞추어 진행. (60분 체험가능)
  • 수업진행 : 직업정보 → 관련 전공*자격 → 직업전망 → 체험 → 피드백

프로그램 특징

  • 10~20개 학급 동시간대 수업진행 가능한 역량 보유
  • 학교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진행 가능
  • 직업체험시 1인 1교구 사용으로 체험의 질 향상
  • 지식전달보다는 가능성과 꿈을 이끌어 내는 100% 참여식 체험

꿈여울 강사진

  • 체험 영역별 관련 학과 졸업 및 전문직(자격증 소지)강사로 구성
  • 특수학교, 초등, 중등, 고등학교 눈높이에 맞춘 강사진 구성
  • 꿈여울의 교육 커리큘럼을 수료후 50회 이상 수업 진행한 베테랑 강사진

프로그램 소개

  • 01

    IoT전문가

    (RC카)

    수업 목표 및 내용

    • 라인트레이서&초음파 센서를 이용한 무인시스템 원리 탐색
    • 아두이노의 기초개념 학습 및 블루투스 모듈을 연결하여 경광등, 헤드라이터, 부저 등 제어 체험 (2인 1조)
    • 직접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운전 게임 진행
  • 02

    로봇공학자

    (미션봇)

    수업 목표 및 내용

    • 진로에 맞는 정보 제공 및 체험을 통한 적성 탐색
    • 로봇의 작동원리와 메커니즘 탐구
    • 기어와 축을 이용하여 미션수행에 최적인 로봇 제작
    • 스마트폰을 사용하여 풍선을 먼저 터뜨리는 대결 (2인1조)
  • 03

    자동차 공학자

    (레이싱카)

    수업 목표 및 내용

    • 자동차 분야의 다양한 직업군 탐색 및 자동차 해부
    • 모터의 작동 원리 탐구
    • 레이싱카 제작후 레일에서 경주 (결과물)
  • 04

    무인항공기 조종사

    (드론 조종사)

    수업 목표 및 내용

    • 드론의 비행 원리와 드론을 활용한 산업 탐색
    • 드론의 조종 방법(페어링, 호버링 등) 배우기
    • 4인 1조로 장애물 통과하기 등 미션 해결 체험
  • 05

    기계공학자

    (더듬이 로봇)

    수업 목표 및 내용

    • 기계공학자가 되기 위한 자질과 미래전망 탐색
    • 스위치와 기어, 모터의 움직임을 이용한 기계원리 이해
    • 스스로 방향 전환하는 로봇을 제작하고 리미트스위치 (마이크로 스위치)에 대한 과학적인 원리 탐구 (결과물)
  • 06

    전기전자공학자

    (오토라이트 가로등)

    수업 목표 및 내용

    • 브레드보드를 이용하여 저항, TR 등 여러 가지 부품을 연결 하여 전기회로 구성하기
    • 빛의 양에 따라 전도율이 변하는 CdS 센서를 사용하여 어두워지면 불이 들어오는 가로등 만들기 (결과물)
  • 07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콘텐츠 제작)

    수업 목표 및 내용

    • 진로에 맞는 정보 제공 및 체험을 통한 적성
    • 미디어를 제공하는 플랫폼(유튜브, 팟케스트 등) 이해
    •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자료 조사, 기획·연출, 영상 촬영과 편집, 제작한 미디어 파일 업로드까지 전 과정 체험
  • 08

    모바일 앱 개발자

    (어플리케이션 제작)

    수업 목표 및 내용

    • 모바일 앱 개발자의 전망 및 진로탐색
    • 앱 개발 과정 이해 및 앱 기획자, 앱 디자이너, 앱 프로그래머 에 대해 알아보기
    • 앱 인벤터를 둘러보고 모바일 앱 화면을 직접 디자인&블록 코딩
  • 09

    3D프린팅 전문가

    (프로그래밍)

    수업 목표 및 내용

    • 진로에 맞는 정보 제공 및 체험을 통한 적성 탐색
    • 3D프린터 이해 및 3D프린터의 사용 사례와 미래 전망
    • 나의 이름이 새겨진 도장을 디자인하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3D형상으로 모델링 (결과물)
    • 출력희망시 별도 비용 추가
  • 10

    3D프린팅 전문가

    (3D펜)

    수업 목표 및 내용

    • 진로에 맞는 정보 제공 및 체험을 통한 적성 탐색
    • 3D프린터 이해 및 3D프린터의 사용 사례와 미래 전망
    • 3D프린팅의 적층 가공 기술을 응용한 3D펜으로 작품 (결과물)
  • 11

    조경건축공학자

    (미래형 건축)

    수업 목표 및 내용

    • 미래의 생활과 기후변화를 고려한 건축 양식 예측
    • 건축물의 구조와 설계방법 탐구 후 자신만의 건축물 구상
    • 만들고 싶은 건축물을 스케치하고 제작 (결과물)
  • 12

    빛 공학자

    (조명 디자이너)

    수업 목표 및 내용

    • 3색 LED를 이용하여 여러 가지 빛을 합성해보고 빛의 성질과 합성에 대해 탐구
    • 형광 물질에 자외선을 비추면 발광하는 성질을 이용한 메모가 가능한 형광메모보드 제작 (결과물)
  • 13

    에너지 환경공학자

    (6 in 1)

    수업 목표 및 내용

    • 에너지 환경공학자의 자질과 미래전망 탐색
    • 대체에너지, 신재생에너지, 친환경에너지 비교
    • 태양 전지판으로 작동하는 태양광 풍차 키트 만들기 (결과물)
    • 6가지로 변신가능
  • 14

    CSI 과학수사대

    수업 목표 및 내용

    • 루미놀 반응실험을 통해 혈흔 분석의 원리 이해
    • 자율신경의 작용으로 반응하는 거짓말 탐지기 체험
    • 위조 방지를 위해 지폐에 사용된 ‘형광색사’를 감별하기 위한 자외선 감별기 만들기 (결과물)
  • 15

    가상현실&홀로그램 전문가

    수업 목표 및 내용

    • 가상현실의 핵심 장비인 HMD에 대해 알아보고 VR 카드보드를 제작하여 가상현실 체험(결과물)
    • 빛의 간섭에 의해 입체 영상이 구현되는 홀로그램 제작 (결과물)
  • 16

    재난방재가

    (바이메탈 화재경보기)

    수업 목표 및 내용

    • 금속의 특징(연성, 열팽창 등)에 대해 탐구
    • 자동 온도조절 장치에 사용되는 바이메탈 탐구
    • 바이메탈 화재경보기 제작 (결과물)
  • 17

    과학자

    (매직 사이언스)

    수업 목표 및 내용

    • 교과서 속 과학 개념과 법칙을 여러 가지 실험으로 풀어내어 과학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는 수업
    • 수면 위의 불꽃, 극저온의 세계, 사라지는 물, 플래시 파이어 등 다양한 실험 진행 (결과물)
  • 18

    목공디자이너A

    (2칸 다용도함)

    수업 목표 및 내용

    • 안전하게 못치기 방법과 목제품 다루는 방법 연구하기
    • 필요에 따라 스텐실, 버닝 기법으로 꾸미기
  • 19

    목공디자이너 B

    (우드 버닝)

    수업 목표 및 내용

    • 우드버닝에 대한 소개 및 과정 소개
    • 목재의 특징을 알고, 스케치한 부분을 버닝으로 명암 효과를 살려 완성하기
  • 20

    제과제빵사

    (다쿠아즈)

    수업 목표 및 내용

    • 마카롱과 다쿠아즈의 기원과 역사를 알아보기
    • 반죽 및 오븐에 직접 굽고 만들기
  • 21

    제과제빵사

    (호두 타르트)

    수업 목표 및 내용

    • 타르트의 기원과 역사를 알아보기
    • 오븐에 직접 굽고 만들어 보기
  • 22

    바리스타

    (아포카토)

    수업 목표 및 내용

    • 바리스타 관련 직업과 전망
    • 핸드드립으로 커피콩을 직접 갈고 커피를 내려보기
    • 아포카토 체험 및 시음
  • 23

    가죽공예가

    (팔찌 + 책갈피)

    수업 목표 및 내용

    • 가죽의 종류에 따른 패션 소품의 적용방법 알아보기
    • 천연 소가죽 반제품에 각인판을 이용하여 문양을 새기고, 가죽전용염색제로 색감 표현하여 완성하기
  • 24

    실내조명디자이너

    (라이트 조명)

    수업 목표 및 내용

    •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의 실내조명 응용 방법 연구
    • 공간의 분위기를 생각하여 캔버스에 냅킨을 디자인하고, LED조명 설치하여 완성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