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사상호 주의! (주)꿈여울은 당사와 무관합니다.

프로그램 개요

  • 교실이 하나의 체험부스
  • 오븐 등 모든 필요 기자재 지원. (학교 준비물 없음)
  • 체험시간은 80-90분으로 학교시정에 맞추어 진행. (60분 체험가능)
  • 수업진행 : 직업정보 → 관련 전공*자격 → 직업전망 → 체험 → 피드백

프로그램 특징

  • 10~20개 학급 동시간대 수업진행 가능한 역량 보유
  • 학교에서 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맞춤형 진행 가능
  • 직업체험시 1인 1교구 사용으로 체험의 질 향상
  • 지식전달보다는 가능성과 꿈을 이끌어 내는 100% 참여식 체험

꿈여울 강사진

  • 체험 영역별 관련 학과 졸업 및 전문직(자격증 소지)강사로 구성
  • 특수학교, 초등, 중등, 고등학교 눈높이에 맞춘 강사진 구성
  • 꿈여울의 교육 커리큘럼을 수료후 50회 이상 수업 진행한 베테랑 강사진

프로그램 소개

  • 01

    무선네트워크공학자

    (무선 전력 송수신기)

    수업 목표 및 내용

    • 전공적합성에 맞는 정보 제공 및 미래 전망 탐색
    • 전기전자와 무선전력의 원리 탐색
    • 무선 송수신기 제작 및 체험
  • 02

    통신기술전문가

    (MOS 전신기)

    수업 목표 및 내용

    • 모스 통신 원리와 기호 , 신호 원리 배우기
    • 생활과 밀접한 안전 구조신호 알아보기
    • 모스 전신기를 만들어 구조신호 보내기
  • 03

    음향 엔지니어

    (스피커 제작)

    수업 목표 및 내용

    • 공연과 음향분야의 전망 탐색
    • 소리가 나는 원리 탐구
    • 폰을 이용하여 들을 수 있는 스피커를 창의적으로 제작
  • 04

    조경건축공학자

    (미래형 건축)

    수업 목표 및 내용

    • 미래의 생활과 기후변화를 고려한 건축 양식 예측
    • 건축물의 구조와 설계 방법 탐구 후 자신만의 건축물 구상
    • 만들고 싶은 건축물을 스케치하고 제작 (결과물)
  • 05

    3D프린팅 전문가

    (프로그래밍)

    수업 목표 및 내용

    • 진로에 맞는 정보 제공 및 체험을 통한 적성 탐색
    • 3D프린터 이해 및 3D프린터의 사용 사례와 미래 전망
    • 나의 이름이 새겨진 도장을 디자인하고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3D형상으로 모델링 (결과물)
    • 출력희망시 별도 비용 추가
  • 06

    3D프린팅 전문가

    (3D펜)

    수업 목표 및 내용

    • 진로에 맞는 정보 제공 및 체험을 통한 적성 탐색
    • 3D프린터 이해 및 3D프린터의 사용 사례와 미래 전망
    • 3D프린팅의 적층 가공 기술을 응용한 3D펜으로 작품 (결과물)
  • 07

    법과학자

    (CSI 과학수사대)

    수업 목표 및 내용

    • 루미놀 반응실험을 통해 혈흔 분석의 원리 이해
    • 자율신경의 작용으로 반응하는 거짓말 탐지기 체험
    • 위조 방지를 위해 지폐에 사용된 ‘형광색사’를 감별하기 위한 자외선 감별기 만들기 (결과물)
  • 08

    전기전자공학자

    (오토라이트 가로등)

    수업 목표 및 내용

    • 브레드보드를 이용하여 저항, TR 등 여러 가지 부품을 연결 하여 전기회로 구성하기
    • 빛의 양에 따라 전도율이 변하는 CdS 센서를 사용하여 어두워지면 불이 들어오는 가로등 만들기 (결과물)
  • 09

    유튜브 크리에이터

    (영상콘텐츠 제작)

    수업 목표 및 내용

    • 진로에 맞는 정보 제공 및 체험을 통한 적성 탐색
    • 미디어를 제공하는 플랫폼(유튜브, 팟케스트 등) 이해
    • 콘텐츠를 만들기 위한 자료 조사, 기획·연출, 영상 촬영과 편집, 제작한 미디어 파일 업로드까지 전 과정 체험
  • 10

    모바일 앱 개발자

    (어플리케이션 제작)

    수업 목표 및 내용

    • 모바일 앱 개발자의 전망 및 진로탐색
    • 앱 개발 과정 이해 및 앱 기획자, 앱 디자이너, 앱 프로그래머 에 대해 알아보기
    • 앱 인벤터를 둘러보고 모바일 앱 화면을 직접 디자인&블록 코딩
  • 11

    애니메이터

    (디지털 애니메이션)

    수업 목표 및 내용

    • 애니메이터 미래전망 및 진로탐색
    • 애니메이션 원리 이해
    • 프레임 이해 및 구성 (촬영)
    • GIF 애니메이션 제작 (24프레임)
  • 12

    홀로그램 영상제작자

    수업 목표 및 내용

    • 홀로그램 전문가 미래전망 및 진로탐색
    • 홀로그램 원리 이해 (홀로그래피)
    • 나만의 홀로그램 영상콘텐츠 제작(촬영+편집) (키네마스터)
  • 13

    무인항공기 조종사

    (드론 조종사)

    수업 목표 및 내용

    • 드론의 비행 원리와 드론을 활용한 산업 탐색
    • 드론의 조종 방법(페어링, 호버링 등) 배우기
    • 4인 1조로 장애물 통과하기 등 미션 해결 체험
  • 14

    과학자

    (매직 사이언스)

    수업 목표 및 내용

    • 교과서 속 과학 개념과 법칙을 여러 가지 실험으로 풀어내어 과학 기술에 대한 흥미를 높여주는 수업
    • 수면 위의 불꽃, 극저온의 세계, 사라지는 물, 플래시 파이어 등 다양한 실험 진행 (결과물)
  • 15

    생명 공학자

    (소 눈 해부)

    수업 목표 및 내용

    • K바이오산업의 현재와 미래
    • 소 눈 해부 과정을 통해 시작정보가 뇌에 전달되는 과정과 빛이 거치는 눈의 다양한 기관과 특징 탐구
  • 16

    간호사

    (남.여 인기)

    수업 목표 및 내용

    • 간호사의 실제적인 업무 및 장, 단점
    • 모둠별로 채혈, 혈당체크, 맥박체크 및 주사법 실습
  • 17

    화장품 공학자

    (선크림 or 영양크림)

    수업 목표 및 내용

    • 화장품 원료의 순도, 성분을 이해하고 피부타입별 적용방법 탐구
    • 각종 원료의 혼합과정을 이해하고, 결과물을 완성하기 (결과물)
    • 완성이 된 제품의 피부 테스트 결과 발표하기
  • 18

    제과제빵사

    (호두 타르트)

    수업 목표 및 내용

    • 타르트의 기원과 역사를 알아보기
    • 오븐에 직접 굽고 만들어 보기
  • 19

    바리스타

    (핸드 드립 or 아포카토)

    수업 목표 및 내용

    • 바리스타 관련 직업과 전망
    • 핸드드립으로 커피콩을 직접 갈고 커피를 내려보기
    • 아포카토 체험 및 시음
  • 20

    중식조리사

    (고추잡채와 꽃빵)

    수업 목표 및 내용

    • 중화음식의 종류와 특징 살펴보기
    • 실제 중식조리기능사에 나오는 요리를 직접 체험
  • 21

    양식조리사

    (까르보나라 스파게티)

    수업 목표 및 내용

    • 이탈리아음식의 종류와 특징 살펴보기
    • 실제 양식조리기능사에 나오는 요리를 직접 체험
  • 22

    한식조리사

    (떡갈비)

    수업 목표 및 내용

    • 실제 한식조리기능사에 나오는 떡갈비를 직접 체험
  • 23

    슈가 크래프터

    (슈가 컵케이크)

    수업 목표 및 내용

    • 설탕공예의 다양한 활동분야 및 진로 탐색
    • 컵케이크 위에 슈가 반죽을 이용하여 개성 있는 작품을 만들어 보는 체험
  • 24

    가죽공예가

    (와이드 키링)

    수업 목표 및 내용

    • 가죽의 종류에 따른 패션 소품의 적용방법 알아보기
    • 천연 소가죽 반제품에 각인판을 이용하여 문양을 새기고, 가죽전용염색제로 색감 표현하여 완성하기
  • 25

    캘리그라퍼

    (텀블러 + 슈링클스 키링)

    수업 목표 및 내용

    • 캘리그라퍼가 되기 위한 방법과 기본 기술 익히기
    • 다양한 손글씨의 기법을 연구하여 화선지에 연습하기
    • 감성적 느낌의 손글씨로 텀블러와 슈링클스 키링 완성하기
  • 26

    실내조명디자이너

    (라이트 조명)

    수업 목표 및 내용

    • 인테리어 디자이너로의 실내조명 응용 방법 연구
    • 공간의 분위기를 생각하여 캔버스에 냅킨을 디자인하고, LED조명 설치하여 완성하기
  • 27

    보석공예가

    (브로치)

    수업 목표 및 내용

    • 쥬얼리 디자이너의 다양한 진출분야와 활동영역탐색
    • 다양한 소재(비즈,원석) 이용하여 브로치 만들기
  • 28

    패션디자이너 A

    (반팔 티셔츠)

    수업 목표 및 내용

    • 패션디자이너의 진출분야와 활동영역
    • 현 국내외 패션디자이너 활동사항과 특징 소개
    • 나의 컨셉에 맞는 티셔츠 디자인 기획 및 제작
    • 티셔츠 사이즈 체크 필요
  • 29

    패션디자이너 B

    (에코 가방)

    수업 목표 및 내용

    • 패션디자이너의 진출분야와 활동영역
    • 현 국내외 패션디자이너 활동사항과 특징 소개
    • 염색지를 활용하여 친환경적인 에코백 디자인하기
  • 30

    목공디자이너A

    (2칸 다용도함)

    수업 목표 및 내용

    • 안전하게 못치기 방법과 목제품 다루는 방법 연구하기
    • 필요에 따라 스텐실, 버닝 기법으로 꾸미기
  • 31

    목공디자이너 B

    (우드 버닝)

    수업 목표 및 내용

    • 우드버닝에 대한 소개 및 과정 소개
    • 목재의 특징을 알고, 스케치한 부분을 버닝으로 명암 효과를 살려 완성하기
  • 32

    플라워 디자이너

    (프리져브드)

    수업 목표 및 내용

    • 플라워디자이너에 대한 다양한 분야 공부
    • 프리져브드를 직접 만들며 나의 재능탐구
  • 33

    플라워 디자이너

    (숯부작)

    수업 목표 및 내용

    • 원예에 대한 다양한 분야 공부
    • 숯부작을 직접 만들며 나의 재능 탐구
  • 34

    특수분장사

    수업 목표 및 내용

    • 특수분장사의 전망과 뷰티산업의 활동분야 탐색
    • 특수분장사의 활동범위와 다양한 재료로 분장응용
    • 몬스터,화상,노역분장등 다양한 장르의 분장실습
  • 35

    네일 아티스트

    수업 목표 및 내용

    • 뷰티 산업전반 및 네일의 활동영역 탐색
    • 컬러와 스톤을 사용하여 다양한 개인 기법 연출
  • 36

    메이크업 아티스트

    수업 목표 및 내용

    • 뷰티 산업전반 및 메이크업의 활동영역 탐색
    • 자신의 스타일에 맞는 화장 기법 설명 및 실습
  • 37

    이미지 컨설턴트

    (퍼스널 컬러)

    수업 목표 및 내용

    • 나에게 적합한 컬러를 찾는다면 내 인생의 주인공~!
    • 나만의 색깔을 찾아보고 꾸며보는 개인 기법 연출
  • 38

    유아교육 전문가

    수업 목표 및 내용

    • 유아교육전문가의 진로와 전망
    • 유아교육전문가가 되기 위한 조건과 궁금한점 탐색
    • 실제 진행되는 수업 방법을 체험을 통해 실습
  • 39

    사회복지사

    수업 목표 및 내용

    • 사회복지사의 활동영역 및 자격요건
    • 배려심 체험교육을 통해 나눔의 가치관 함양
  • 40

    심리상담사

    수업 목표 및 내용

    • 심리상담사의 활동영역 및 자격요건
    • 심리검사와 집단 상담을 체험
  • 41

    미술심리치료사

    (아트 테라피)

    수업 목표 및 내용

    • 미술심리상담사의 활동영역 및 자격요건
    • 해피 테라피북 만들기
  • 42

    K-POP 가수

    수업 목표 및 내용

    • 실용음악과 대중가수분야의 진로와 직업군 탐색
    • 전 세계를 열광시키는 K-POP의 현주소와 개념이해
    • 소리의 원리와 발음, 발성 및 기법 실습
  • 43

    신문방송기자

    수업 목표 및 내용

    • 신문방송기자의 자격 요건 및 진로
    • 방송을 소재로 한 글쓰기 및 이슈에 대한 공부
    • 실습
  • 44

    일러스트레이터

    수업 목표 및 내용

    • 기존 캐릭터를 변형시켜 자신만의 캐릭터 완성
    • 한컷/네컷 웹툰 제작
  • 45

    광고 디자이너

    수업 목표 및 내용

    • 브레인스토밍을 통해 아이디어 창출하기
    • 기존의 광고를 변형하여 디자인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