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사상호 주의! (주)꿈여울은 당사와 무관합니다.

[언론보도] 경상일보 | 꿈여울 교육지원센터, 청소년수련활동 5개 프로그램 국가 인증 획득

  • 2023-12-11
  • 조회수224

| 환경, 4차산업, 한식조리, 제과, 목공예 다양한 분야 체험 프로그램 국가인증 획득



<사진> 꿈여울 교육지원센터 전경

꿈여울 교육지원센터(대표 김근호)는 여성가족부가 주최하고,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이 주관하는 ‘제259차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심사’에 응모한 결과, 드론으로 즐기는 하늘 위의 이색스포츠 외 4개 프로그램이 국가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청소년수련활동 인증제는 청소년활동진흥법 제35조에 의거하여 시행되는 제도로 일정기준을 갖춘 청소년활동 프로그램에 대해 인증하고, 인증수련활동에 청소년의 활동기록을 유지·관리·제공하는 국가인증제도이다. 꿈여울은 한국청소년활동진흥원 청소년수련활동 인증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대구 지역 유일한 사립기관이다.

인증을 획득한 ‘드론으로 즐기는 하늘 위의 이색스포츠(제 6071A02A-11727호)’ 프로그램은 4차 산업혁명의 거대한 물결로 이제껏 겪어보지 못했던 새로운 사회로 진입하고 있는 현실에 대응하여 만 9세~12세 청소년을 대상으로 드론 스포츠 체험활동을 통해 탐구 활동에 대한 능동성을 향상시키고 진로정체감을 신장시키고자 기획했다.


또한 ‘나만의 감성소품이 뚝딱! 목공예 체험 Wood-Do! (제6071A05B-11725호)’ 프로그램은 다양한 지식을 융합하여 새로운 가치를 창출해야하는 현대 사회에서 부정적이고 불안정한 감정 상태에 놓여 있는 청소년을 대상으로 목공예 체험활동을 통해 정서적 안정과 자심감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구성됐다.
이밖에 환경문제를 효과적으로 예방하고 해결할 수 있는 소양과 역량을 갖추기 위한 ‘지구를 살리는 신재생에너지, 태양광으로 우리같이 친해지구(제6071A09A-11729호)’ 환경교육 프로그램과 직업에 대한 경험과 이해의 폭을 넓힘으로써 청소년의 진로 선택 및 학과 선택에 도움을 주는데 목적을 둔 ‘달콤한 성취감을 선물할께요! 오레오 초코머핀 제과 클래스(제6071A08A-11726호)’, ‘떡볶이의 숨겨진 역사를 만나는 시간, 한식조리 클래스(제6071A08B-11728호)’ 인증 프로그램이 있다.

김근호 꿈여울 교육지원센터 대표는 “꿈여울 교육지원센터가 청소년수련활동인증제 도입을 통해 대외 공신력을 확보하고, 지역 청소년들이 다양한 분야의 인증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체험을 통해 자신의 적성과 선호 영역을 발견하고 긍정적인 자아상을 확립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청소년들은 희망하는 인증 청소년수련활동 프로그램 참여 후 청소년활동정보서비스(e-청소년)를 통해 여성가족부 장관 명의의 활동기록확인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출처 : 경상일보(https://www.ksilbo.co.kr/news/articleView.html?idxno=986985)